쉽게쉽게 가자

여행용 가방 잘 고르는 방법 본문

여행 준비

여행용 가방 잘 고르는 방법

쉽쉽이 2024. 7. 25. 17:02
728x90
반응형

여행을 가려면 가장 먼저 튼튼한 여행 가방부터 준비해야 합니다. 여행 일정 동안 나의 소지품들을 잘 보관하고, 잘 이동해야 하니까요.

 

여행 다닐 때 가방은 캐리어가 필수지만, 이 외에도 준비하면 좋은 가방들이 있습니다. 집에 이런 형태의 가방들이 이미 있다면 따로 준비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없다면 꼭 챙겨가시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된답니다.

 

여행 가방 잘 고르는 방법과 필요한 가방 종류
여행용 가방은 어떤 걸로?

여행 가방 선택 기준

일단 잘 아시다 시피 여행용 캐리어 가방은 기본입니다. 어차피 수하물로 실어서 보내기 때문에 튼튼하고 실용적인 걸로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수하물은 무조건 던져진다고 봐야하거든요.

 

비싸고 예쁜 캐리어를 샀다가 긁히고 흠집이 난 상태로 받아서 속상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닌데요, 이제는 무조건 재질이 튼튼하고 캐리어 자체 무게가 너무 무겁지 않은 걸로 선택합니다.

 

아무리 짐을 간소화해서 출발하더라도 이것저것 선물할 것과 면세품 등을 쇼핑하고 나면 금세 캐리어가 가득차고 무거워집니다. 결론은 가볍고 튼튼한 캐리어가 역시 최고겠죠?

 

여행갈 때 반드시 가져가면 좋은 가방 스타일

  • 수하물용 / 기내용 캐리어
  • 힙색 슬링백, 웨이스트백
  • 에코백
  • 사이즈별 파우치백

캐리어는 위에서 설명했듯이 여행하면서 필요한 모든 물품을 넣어서 가져가는 가장 중요한 가방이기 때문에 필수가 되겠고요, 사실 여행 스타일에 따라 생략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캐리어가 간혹 분실되기도 하고, 내 캐리어는 언제 나오나 한참을 기다려야 하거든요. 그래서 기내용 작은 캐리어와 백팩의 조합으로 여행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다음은 작은 사이즈의 크로스백이나, 몸에 딱 붙는 가방 형태로 힙색이나 웨이스트백을 추천합니다.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여권과 휴대폰, 현금 등은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데요, 분실 위험이 없도록 작은 가방에 넣고 몸으로 잘 방어하며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에코백의 경우 필수는 아니지만 여러모로 쓰임새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가방입니다. 부피도 작고 가볍기 때문에 짐이 되지 않을 뿐더러 요긴하게 쓰일 때가 많아요.

 

여행하다가 편의점에 들려서 뭘 사거나, 작은 기념품을 사는 경우도 있고, 마땅히 쓰레기를 버릴 곳이 없어서 난처할 때도 있어요. 그럴 때 에코백을 꺼내서 이것저것 담으면 손에 잡다한 것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파우치백은 캐리어 안에 물건들을 정리할 때 기본적으로 용도에 따라 파우치에 나눠서 넣으시면 좋아요. 정리도 쉽고 여행가서 필요한 물건을 바로 꺼내기도 쉽거든요. 세면용품 따로, 속옷이나 양말 종류도 따로, 이렇게 따로 따로 파우치백에 넣어서 정리해야 캐리어 안의 물건들이 뒤섞여 엉망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여행용 가방은 비싼 브랜드보다 실용적이고 튼튼한 소재로 고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