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쉽게 가자

이별 여행이 왜 필요해? 차라리 이별 후 여행을 떠나지 본문

특별한 여행

이별 여행이 왜 필요해? 차라리 이별 후 여행을 떠나지

쉽쉽이 2024. 10. 14. 14:16
728x90
반응형

연애를 하다 보면 이별이 다가온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아차릴 때가 있습니다. 서로 먼저 말을 꺼내지 않아도 우린 곧 헤어지겠구나 마음으로 느껴지더라고요.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여행을 떠나자고 한다면 그 말로만 듣던 이별 여행이 맞겠죠? 어차피 헤어질 사이인데 왜 같이 마지막 여행을 떠나며 가슴 아픈 추억을 남기려 하는 건지 솔직히 이해가 잘 되질 않네요.

 

차라리 이별 후에 그 감정을 극복하기 위해 홀로 여행을 떠나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이별 여행은 아름답지 못하다

이별 여행의 의미는 서로 각자의 길을 떠나기 전 함께 했던 시간들을 정리하며 마지막으로 함께하는 여행이라는 뜻이 되겠죠. 하지만 이 세상에서 이토록 슬픈 여행이 또 있을까요?

 

영화나 드라마에서는 이별 여행이 슬프고도 아름다운 장면으로 표현될 수 있겠지만, 현실에서는 전혀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을 수가 없어요. 행복한 이별이 없듯이 아름다운 이별 여행 역시 존재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별 여행을 떠나는 두 사람의 마음은 진정으로 이별을 준비하는 상태일까요?

 

이별 여행
함께 여행하며 이별을 마주하다

 

만약 어느 한 사람은 이별을 받아들이기 힘든 상황이라면 이별 여행의 의미를 상대를 붙잡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할지 몰라요. 그런데 상대방의 마음이 단호하다면 여행하는 동안 더 큰 마음의 상처를 받고 돌아오게 되겠죠.

 

이별여행이지만 1박 2일로 함께 밤을 보내고 돌아오는 경우도 있고, 나만 여기에 홀로 남겨두고 먼저 가버릴까 봐 불안한 마음도 있어요. 주인공들은 꼭 메모 한 장 남겨놓고 몰래 떠나잖아요.

 

만약 한 사람은 이미 이별을 결심했고, 다른 한 사람은 전혀 이별 여행이라는 것을 모른채 여행을 함께 왔다면 또 어떨까요? 여행 내내 얼굴이 어둡더니 이별하려고 여행을 온 거였는데 눈치 없이 나만 즐거웠구나, 배신감과 함께 바보가 된 느낌까지도 들 것 같네요.

 

차라리 먼저 이별을 하고 이별을 극복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게 더 도움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이별을 극복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다

이별을 받아들이고 상대방을 기억에서 지우며 일상 생활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음은 아직 혼란스러운데 괜찮은 척, 씩씩한 척, 다 잊은 척하며 감정을 꾹 누르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이렇게 외면한 감정은 언제 터져나올지 몰라요. 혼자 길을 걷다가, 술을 마시다가, 슬픈 노래를 듣다가 갑자기 이별이 실감 나면서 눈물이 왈칵 쏟아지기도 해요.

 

감정 정리가 필요하다면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갔던 곳을 나홀로 다시 여행하며 추억을 지워보기도 하고, 아예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가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아요.

 

이별을 극복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을 다른 장소에서 머물며 자연스럽게 흘러보내는 것이죠. 이럴 때는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곳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홀로 여행을 잘 마쳤다면 이제 내 인생은 그 사람 없이도 잘 살아갈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어차피 인생은 내가 만드는 여행이니까요.

 

여행과 인생, 여행을 다니며 인생의 깨달음을 얻다

 

여행과 인생, 여행을 다니며 인생의 깨달음을 얻다

인생을 흔히 여행길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나온 인생의 흔적을 되돌아보면 인생 자체가 여행과도 같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많은 이유이지요. 이 길에서 저 길로, 우리는 지금도 여행

easytogo.tistory.com

 

이별의 마음을 정리하려 떠난 여행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도 하더라고요.

여행지에서 새로운 친구 사귀기 쉽다던데 이성 친구도?

 

여행지에서 새로운 친구 사귀기 쉽다던데 이성 친구도?

여행의 목적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특히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서 어울리는 것이 가장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건 꼭 외향적인 성격이 아니더라도 여행지에서는

easytogo.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