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3/18 (1)
쉽게쉽게 가자

조직 문화는 특정 조직 내에서 공유되는 가치, 신념, 관습, 행동 양식 등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조직의 운영 방식과 직원 간의 상호작용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조직 문화에 맞지 않아서 퇴사나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조직문화는 직원의 만족도, 성과, 조직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즉, 조직문화가 맞지 않을수록 갈등을 유발하고 이직률이 높아질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면접부터 기업의 조직문화와 잘 맞는 구직자를 선발하기 위하여 컬쳐핏 혹은 문화핏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추세입니다. 나와 맞지 않는 조직 문화 때문에 힘들어하며 직장 생활을 유지하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나와 컬처핏이 잘 맞는 직장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조직 문화가 중요한 이유조직문화는..
직업 관련
2025. 3. 18. 1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