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쉽게 가자

여자 혼자 해외여행이 어때서? 혼자 다녀도 안전한 여행지 추천 본문

특별한 여행

여자 혼자 해외여행이 어때서? 혼자 다녀도 안전한 여행지 추천

쉽쉽이 2024. 7. 24. 17:22

혼자 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혼자 하는 여행을 줄여서 혼여 또는 혼여행이라고 합니다. 혼자 다니면 무섭거나 심심하지 않을까요?

 

여행의 목적은 본인이 경험하고 싶은 것들을 직접 가서 보고 체험하면서 무엇보다 본인의 만족이 최우선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같이 가는 일행 때문에 여행을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고, 오히려 사이가 안 좋아지는 경우가 더 많아요.

 

점점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인데요, 과연 여자 혼자 여행해도 안전한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다음은 여행을 다녀온 분들이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여자 혼자 해외여행 추천 여행지 소개

혼자 여행을 다녀온 후 여행 후기를 남기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요, 무섭거나 힘들었다는 이야기보다 만족도가 높았다는 이야기가 훨씬 많습니다. 혼여를 즐기는 분들은 계속해서 혼자 여행을 계획하더라고요.

 

여자 혼자 해외 여행을 걱정하는 부분은 아무래도 안전에 대한 우려가 가장 큽니다. 그만큼 어느 나라의 어느 도시로 여행할 것인지 목적지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결론이 되겠네요.

 

안전하기로 소문난 도시도 막상 방문해 보니 조금 겁나더라 하는 경우도 있고, 그 나라는 위험해서 안 된다면 주변에서 말렸지만 안전하게 여행을 잘 마치고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여자 혼자 여행해도 안전한 추천 여행지 역시 참고 사항으로 반영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목적지를 정한 이후 숙소나 일정, 이동 경로 등을 더 면밀히 살펴보도록 하세요!

 

 

혼자 여행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행지

  • 일본 -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혼여를 즐기는 여행지로 치안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합니다.
  • 캐나다 - 다양한 문화와 자연을 경험할 수 있으며 대도시 중심으로 안전하고 친절한 분위기입니다.
  • 스웨덴 - 대중 교통이 편리하고 안전해서 혼자 여행하는 분들이 많은 나라입니다.
  • 뉴질랜드, 스위스, 아이슬란드, 포르투갈 등 - 혼자 다니기에 안전하면서 자연경관이 특히 아름다워서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여자 혼자 해외 여행 정말 괜찮을까?
혼자여도 괜찮아

 

여자 혼자 해외 여행할 때 주의할 점

안전에 대한 부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만큼 중요한 부분인데요, 그렇다면 안전하게 혼자하는 나 홀로 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서 무엇을 가장 주의해야 할까요?

 

 우선 안전한 숙소부터 확보되어야 하는데요, 공유숙박보다는 상대적으로 훨씬 안전한 호텔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박 예정 장소와 일정은 가족이나 친구 등 가까운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이 필수이고요.

 

여행지에서 먼저 말을 걸며 다가오는 낯선 사람들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물론 선의로 다가오는 분들이 많겠지만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여 경계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소매치기가 기승을 부리는 곳도 엄청 많거든요.

 

식당에서 사 먹는 음식 외에 모르는 사람이 주는 음식 역시 만약을 대비해서 거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여권을 분실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무엇보다 휴대폰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여권보다 휴대폰을 지키는 것이 덜 난감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휴대폰을 잃어버리면 정말 할 수 있는 게 거의 없거든요.

 

요즘에는 언어가 안 통해도 휴대폰으로 번역을 해서 대화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엉뚱하게 통역을 해줄때가 많기 때문에 간단한 언어는 외워두거나 메모해 두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 위주로 일정을 잡고, 되도록 늦은 시간에는 외출하지 않도록 하세요. 기본적인 수칙만 잘 지킨다면 안전하게 혼자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즐거운 여행되세요!

 

[특별한 여행] - 패키지 여행 혼자 가도 되나요?

 

패키지 여행 혼자 가도 되나요?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다른 사람과 일정을 맞추기 어렵다면 혼자라도 여행을 결심해야 하는데요, 솔직히 혼자 낯선 해외를 가려니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자유 여행이 아무래도 힘들 것 같아서

easyto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