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쉽게 가자
회사에서 할 일이 없거나 너무 졸릴 때 본문
회사 일이 늘 바쁠 때는 미친 듯이 바쁘고, 한가할 때는 신기하게도 정말 아무것도 할 일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할 거 없으면 그냥 쉬면 되는 게 아니라, 그래도 일을 하는 듯한 액션은 취해주는 게 보기에 좋습니다.
회사에서 유난히 졸려서 참기 어려울 때가 있지 않나요? 꾸벅꾸벅 졸고 있는 모습을 들킬까봐 신경은 쓰이는데 좀처럼 잠이 쉽게 달아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보다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위하여 회사에서 할 일이 없거나 졸릴 때에는 이렇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회사에서 할거 없을때, 졸릴 때 자연스럽게 대처하는 방법
회사에서 바쁠 때가 훨씬 많지만, 가끔 아무리 할 일을 찾아봐도 마땅히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자리에 앉아서 멍을 때리고 있을 수도 없습니다.
내가 할 게 없다는 걸 들키는 순간 아무 성과없이 다른 사람이 해야 할 일을 떠맡게 되기 쉽고, 하지 않아도 될 일을 억지로 만들어서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라리 자연스럽게 다른 업무 중이라는 티를 내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그냥 스스로 찾아서 새로운 업무를 하거나 동료의 일을 나서서 도와주면 어떻겠냐는 의견도 제시할 수 있지만, 언제 나에게 많은 양의 업무가 밀려들지 모르는 상황에서 굳이 스스로 업무량을 늘릴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한가할 때 동료의 일을 도와주었으니 내가 바쁠 때 동료가 당연히 도와주지 않을까? 그런 훈훈한 기대조차 어려운 것이 바로 직장 생활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적으로 서운하게 생각할 필요도 없으며 회사에서는 감정을 배제하고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 동료와 밥 먹기 불편한데 점심 혼자 먹어도 되나요?
직장 동료와 밥 먹기 불편한데 점심 혼자 먹어도 되나요?
같은 공간에서 일을 하다가 점심시간이 되면 다 같이 이동해서 함께 점심을 먹고, 남은 점심시간도 함께 보내는 것이 당연한 일일까요? 언젠가부터 혼자 식사하는 직원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습
easytogo.tistory.com
직장 동료와 너무 친하게 지낼 필요는 없다던데
사회생활 초년생일 때는 회사를 학교의 연장선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는 부모님까지 자식의 회사 출퇴근과 업무 등에 지나치게 관여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가장 어려운 부분은
easytogo.tistory.com
회사에서 할 일 없을 때 티내지 않기
괜히 주변을 두리번 거리거나, 가만히 앉아서 휴대폰만 들여다보고 있다면 누가 봐도 마땅히 할 일이 없어서 시간을 때우는 중으로 보이기 십상입니다. 최대한 다른 직원들의 눈에 띄지 않도록 평소와 같은 움직임과 표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컴퓨터에 시선을 고정한 채 심각한 표정으로 이것저것 바쁜 업무를 처리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 것이 좋으며 필기구를 들고 무언가를 메모하는 듯한 포즈도 취해주면 자연스럽습니다.
괜히 시간이 남는다고 해서 회사에서 남몰래 게임을 하는 분들도 많지만, 그 행동은 분명 누군가에게 들킬 수 밖에 없으며 굉장히 안 좋은 모습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요령껏 들키지 않고 게임을 하거나, 차라리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할 일이 없다고 해서 자리를 오래 비우는 것도 안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항상 타이밍이 내가 자리에 없을 때 누군가가 나를 찾고, 내가 자리를 비운 이유를 둘러대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필요한 물건을 인터넷 쇼핑으로 알아보면서 마치 현재 일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보이도록 하거나, 자기개발이나 자격증 혹은 여행 등 나에게 도움이 되는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직장인도 공부가 필요한 시대? 직장인이 배워두면 좋은 것
직장인도 공부가 필요한 시대? 직장인이 배워두면 좋은 것
내가 일하고 싶은 직장에 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거쳐 결국 취업에 성공했는데 그게 끝이 아니더라고요. 학창 시절 내내 그렇게 힘들게 해 왔던 공부를 직장에 다니
easytogo.tistory.com
회사에서 졸린 이유와 잠 깨는 방법
회사에서 졸린 이유는 우리가 공부할 때 잠이 오는 이유와 마찬가지입니다. 업무에 따라 앉은 자세에서 대화없이 일을 하거나, 식후 졸음이 밀려올 수 있습니다. 특히 사무실과 같은 공간은 여러 사람이 함께 있고 공기 흐름이 쾌적한 환경이 아니기 때문에 특히 더 졸릴 수 있습니다.
학생 때는 세수를 하고 오면 잠이 금방 달아나지만, 회사에서 세수를 하는 것은 머리와 옷이 젖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회사에서 더 자연스럽게 잠이 빨리 깨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리에서 다리를 떨거나 스트레칭하는 방법 외에 더 효과적인 방법은 책상 위의 물건을 바닥에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너무 요란하지 않게 적당한 물건들을 떨어뜨리면 여기저기 흩어진 물건을 주으려 몸을 움직이면서 자연스럽게 잠에서 깰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섭취하며 잠을 깨는 방법도 있는데 일을 하며 껌을 씹거나 이것저것 소리내며 간식을 먹기는 어렵습니다. 졸릴 때 커피를 마시기도 하지만, 영양제를 꺼내 먹거나 콤부차, 발포비타민 등을 마시면 잠을 깰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텀블러를 세척해서 자리에 돌아와도 졸린 기운이 싹 사라질 수 있습니다.
회사 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졸리거나 할 일이 없을 때는 티나 나서는 안 되지만, 내가 무언가 일을 할 때는 최대한 티를 내며 일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직장인에게 진짜 필요한 덕목은 티 내며 일하기, 자기 어필?
직장인에게 진짜 필요한 덕목은 티 내며 일하기, 자기 어필?
직장에서 나만큼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없는데 그걸 회사에서 몰라준다면 너무 섭섭하지 않나요? 묵묵히 맡은 일을 열심히 처리해도 돌아오는 건 다시 늘어나는 업무량밖에 없더라고요. 나는
easytogo.tistory.com
'직업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사에서 고백 받으면? 회사 내 고백 공격 주의! (0) | 2025.04.24 |
---|---|
회사 사무실에서 가장 민폐인 행동은? (0) | 2025.04.18 |
직장 동료와 밥 먹기 불편한데 점심 혼자 먹어도 되나요? (0) | 2025.04.09 |
직장인 백팩이 필수인 이유, 가벼운 직장인 백팩이 최고? (0) | 2025.04.07 |
직장에서 실수를 자주하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0) | 2025.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