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250x250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쉽게쉽게 가자

회사 사무실에서 가장 민폐인 행동은? 본문

직업 관련

회사 사무실에서 가장 민폐인 행동은?

쉽쉽이 2025. 4. 18. 17:02
728x90

회사에서는 아무래도 최소한 지켜야 할 예절이 있는 만큼 나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민폐가 되는 행동은 아닐까 항상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직원들의 눈치를 너무 신경 쓰지 않으면 내가 우리 직장의 최고 빌런이자, 직장마다 한 명씩 있다는 또라이가 내가 될 수 있거든요.

 

이런 행동은 조심해줬으면 좋겠어!라는 말을 직접적으로 들어도 기분 나쁘고, 뒤에서 다른 직원들끼리 수근거려도 기분 나쁜 건 마찬가지인데요, 차라리 내가 욕먹을 행동을 안 하고 아무 말을 안 듣는 것이 가장 현명한 일이 아닐까요?

 

알고 보면 직장에서 민폐인 행동들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직장인 민폐 행동 베스트 10

1. 다리 떨기: 다리를 떨며 달달 소리를 내거나, 의자나 책상에서 진동이 느껴질 경우 근처 동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입냄새 풍기기: 평소에도 입냄새가 심하거나, 냄새가 심한 음식을 먹고 난 후 다른 직원들과 대화할 때, 구역질 나는 냄새로 인해 고통을 줄 수 있습니다.

3. 자리 자주 비우기: 수시로 자리를 비우는 행동은 근무시간에 충실하지 않는다는 이미지를 줄 뿐더러 다른 사람이 대신 업무를 전달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4. 남 신경쓰지 않고 통화하기: 업무적인 통화가 아님에도 오래 통화를 하거나, 자신의 사적인 이야기나 같이 근무하는 직원들에 대한 이야기를 큰소리로 통화할 경우 굉장히 눈살이 찌푸려지게 됩니다.

5. 몰래 냄새나는 방귀끼기: 생리적인 현상은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유독 냄새가 심한 방귀를 남몰래 사무실에서 살포할 경우 다른 직원들에게 두통과 메스꺼움,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함께 근무하는 직장인
나는 완벽한 K직장인이니까 이런 건 알아서 조심해야지!

 

6. 부모님 전화나 방문: 회사로 부모님이 직접 전화를 해서 자녀에 대한 부탁을 하거나, 직접 찾아와서 자녀의 업무에 간섭하지 않도록 합니다.

7. 휴대폰 게임하기: 업무용 컴퓨터로 계속 게임을 하거나, 휴대폰으로 몰래 게임을 하는 경우 업무 집중에 방해가 되며 방치형 게임이라도 근무 중에는 켜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 잦은 지각과 조퇴: 회사는 학교가 아닌 만큼 출퇴근 시간을 준수하고, 근태관리에 신경 쓰도록 합니다.

9. 사적인 질문하기: 사적인 이야기에 관심이 많고, 개인적이고 대답하기 곤란한 질문들을 자주 하는 것은 질문을 받는 당사자에게 굉장히 실례되는 행동입니다.

10. 연락없이 결근이나 퇴사통보: 미리 연락해서 양해를 구하지 않고 갑자기 결근을 하거나, 일방적인 퇴사 통보는 회사와 동료 직원들에게 큰 피해를 끼칠 수 있는 행동입니다.

 

이 정도만 하지 않아도 직장 생활을 함께 하는 동료들에게 크게 민폐가 되는 행동은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내가 불편하게 느끼는 행동은 다른 사람 역시 불편함을 느낀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직장에서 실수를 자주 하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직장에서 실수를 자주하는데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직장에 다니면서 실수를 한 번도 하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요? 누구나 실수를 하면서 배워가는 거라는 그 말이 힘이 될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왜 자꾸 실수를 반복하게 되는 건지, 매번 실수하

easytogo.tistory.com

 

회사에서 할 일이 없거나 너무 졸릴 때

 

회사에서 할 일이 없거나 너무 졸릴 때

회사 일이 늘 바쁠 때는 미친 듯이 바쁘고, 한가할 때는 신기하게도 정말 아무것도 할 일이 없을 때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할 거 없으면 그냥 쉬면 되는 게 아니라, 그래도 일을 하는 듯한 액션은

easytogo.tistory.com

 

728x90